유노윤호, 네 번째 레슨 시작 "골라 보고 골라 듣는 재미"
작성자 정보
- 픽인사이드 작성
- 작성일
컨텐츠 정보
- 0 조회
- 목록
본문
"드디어 네 번째 레슨, '페이크&다큐멘터리' 비교해서 듣기."
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.
유노윤호는 "데뷔 22년 만에 정규 1집을 들고 돌아오게 됐다"며 인사했다. 그는 "정말 오랜만에 기분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며 앨범 준비를 했다. 첫 번째는 많이 설렌다. 많은 분이 '드디어 네 번째 레슨 나오는 거냐'고 하셔서, 그걸 인용하자면 드디어 네 번째 레슨, '페이크&다큐멘터리' 비교해서 듣기"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.
유노윤호 정규 1집 'I-KNOW'는 2023년 8월 세 번째 미니앨범 'Reality Show'(리얼리티 쇼)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, 더블 타이틀곡 'Stretch'(스트레치)와 'Body Language'(보디 랭귀지)를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으로 구성돼 있다. 이번 앨범은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, 유노윤호가 아티스트이자 인간으로서 '나'를 이해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‘페이크&다큐멘터리’ 콘셉트에 담아냈다.
유노윤호는 "말 그대로 저에 관한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표현했다. 대중들이 바라보는 저의 모습을 아티스트 윤호라고 한다면, 제가 들여다보는 고충과 이야기들이 다큐멘터리이지 않을까 싶어 두 모습조차 페어링시키고 두 모습이 완벽한 내 모습이지 않나 싶어 기획했다"고 설명했다.
이어 "20년 이상 많은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건 아티스트 본인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. 과연 어떤 메시지를 던질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, 많은 팬이 유노윤호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좋아해 주시는데 그걸 페이크라고 한다면, 그 모습을 위한 고충들을 지금 정도면 이야기할 수 있고 책임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야기하게 됐다"고 설명했다.
아울러 "페이크 부분에선 대중에게 기분 좋은 메시지를 던지고, 다큐멘터리에선 인간적인 정윤호의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. 골라 보고 골라 듣는 재미가 있는 트랙이라고 생각한다"고 강조했다.
유노윤호 정규 1집 'I-KNOW'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.
관련자료
-
링크
-
이전
-
다음